이어 “CJ ENM과의 OTT 사업협력을 통해 시청자의 콘텐츠 선택 폭을 넓히고 국내 미디어 전반의 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노... 국민일보 2019-09-17 14:59
요건 해볼만한 비즈니스다. 두 업체가 그간 독자적인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 왔고...독특성...혹은 장르 느낌이 있는 곳이기에 힘을 가질 수 있다. 최근 지상파보다 훨씬 좋은 채널 장악력을 보이고 있기에...이 둘의 협력은 비즈니스 차원에서 충분한 힘이 있다.
SKT가 보인 덩어리 전략보다 cj, jtbc의 콘텐츠 전략에 더 기대치를 가지게 한다. 특히, 수익 차원에 접근에서 채널 확장성도 좋다. 두 사업자는 좋은 채널 전략을 이미 확보해서 힘을 쌓아 왔다. 여기에 다이아 채널까지 콘텐츠화 하는 묘수를 보인다면 정말 더한 확장성을 가질 것이다.
다만...약점이라면 해외공략에 대한 그 무엇을 만들어야 한다는 거....그건 모두들의 고민일 것이다. 중국..일본..동남아..등...아시아권이 먼저일지...돈내는 것에 익숙한 유럽일지...아님 미쿡..남미..어디부터 어떻게 가야할지는 참 고민스러운 부분이다...
뭐 다해야 하는 고민이다.
둘다..영화 배급망을 가지고 있기에.. 이것에 대한 활용도도 고민해볼 필요도 있고..하여간....후방 비즈니스가 다양한 느낌이다. 서로 적절한 도전자세만 가진다면 충분히 좋은 사업이 될 것같다.
둘다..좀 모자란 구석을 채우는 효과가 있는 구조다.
*졸린닥 김훈..총총..
'드라마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소설... 또다른 진화의 성찬! 카카오... (0) | 2019.09.24 |
---|---|
cjenm,,, 홈쇼핑과의 결합이후 방향을 찾다...! (0) | 2019.09.23 |
스틸에잇 still8, e스포츠로 코스닥 입성을 진행하다..멋져!!!!! (0) | 2019.09.17 |
cj enm dia TV 와 skt wave... 다 하는 OTT 혹은 장르형 OTT ? (0) | 2019.09.16 |
팬엔터테인먼트..넷플릭스 의문의 1패 같은 SKT. (0) | 2019.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