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산업

네이버의 오디오 콘텐츠. 라디오 장점을 가져온 의미있는 모델

졸린닥 김훈 2020. 6. 19. 11:01

 

동영상 시대에 ‘듣는 콘텐츠’ 확대...네이버의 역발상 왜 : 네이버 금융

[서울신문]귀로 듣는 영화·예능·낭독 대폭 늘려AI 스피커·커넥티드 카에 선제 대응오디오클립 청취자 1년 만에 2배 증가유튜브, 넷플릭스 등 동영상이 현대인의 여가시간을 잠식한 가운데 최근

finance.naver.com

네이버의 오디오 콘텐츠는 의미가 있다. 그것은 라디오가 계속 존재하는 이유에서 가져온 비즈니스모델이라 할 수 있다. 직장인 혹은 학생에게 동영상 콘텐츠는 다른 일을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오디오는 그런 고민을 덜어준다. 라디오의 장점을 가져온 시도는 좋은 내용이며...청취자 증가는 그 시도가 성공적이라는 의미일 것이다. 

 

동영상이 대세인것은 맞지만...오디오 콘텐츠 역시 꾸준할 비즈니스 모델인 것도 사실이다. 의미있는 확장이다.

 

참고로 한때 라디오 드라마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청취자에 대한 특유의 소거점이 있다.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