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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산업

코로나 19 이후의 미디어환경 변화

by 졸린닥 김훈 2020. 3. 17.
삼성證 "스튜디오드래곤, 실내 여가 수요 커져 성장 전망"
감염증으로 미디어 업체의 경우 단기 실적이 나빠질 수 있지만 드라마 제작사의... 이어 "두 작품은 방송 전 넷플릭스에 선판매돼 수익성을 확보했... 뉴시스 | 2020-03-16 
'언택트 시대' 주목받는 온라인플랫폼株
가정 체류 시간 증가와 넷플릭스를 비롯한 다양한 국내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에 따른 이용 환경 개선은 영화·드라마 등 콘텐츠 소비 증가로 ... 서울경제 | 2020-03-15 17:34



티빙부터 디즈니까지 헤쳐모여..."토종OTT 지각변동"
CJ ENM(035760)과 JTBC가 통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향한 발걸음에 속도를 높이면서 토종 OTT 시장에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 서울경제 | 2020-03-15 17:04



코로나19 이후 엔터산업의 변화가 더 촉진될 것 같다. 비대면 비즈니스가 확실히 자리잡는다는 뜻이다. 뭐 다 아는 이야기다. 따라서, 여기에 힘을 넣는...산업들에 대해 빠른 변화가 필요하다...특히....번역서비스에서...큰 변화가 필요하다. 해외시장에 대한 수요를 더 확대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은 번역이다.


그게 자막이건....더빙이건...이를 해결할 수 있는 산업구조가 선행되어야 한다. 많은 투자가 지금 바로 필요한 분야다. 

빨리...고고.. 한국콘텐츠진흥원...문체부..일해야 한다..이분야를 촉진하기 위해...일해야..한다..


다만..한국기업이 플랫폼으로 성장하기에는 좀 더 더 더 시간과 협업이 필요하다. 그건 skt 혹은 kt 등 덩치큰 대기업이 하게 하고..정부는 콘텐츠에 더 힘을 써야 한다. 그런이유로 방통위를 없에야..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