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산업

KT에는 아까운 회사가 많다. 그런데...

졸린닥 김훈 2019. 8. 20. 16:04
[줌인엔터프라이즈] KT IPTV 연매출 2조원 눈앞...최초가 최고가 된 비결은?
아주경제  15시간 전 

KT는 콘텐츠∙네트워크∙기술개발 등 전방위에 거쳐 5조4000억원에 달하는 규모의 투자를 지속해오며 양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에 몰두하고 있다. KT는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선도하는 통신 네트워크...

스카이티브이, 하반기 오리지널 신작 3편 추가
전자신문언론사 선정  8면2단  1일 전  네이버뉴스 
KT스카이라이프 자회사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스카이티브이가 오리지널 프로그램 3편을 추가 편성한다. 웹 콘텐츠 제작도 지속한다. 스카이티브이는 30일 무비 인포테인먼트 토크쇼 '송은이·김숙의 영화보장'을...

KT 지니뮤직, CJ ENM과 손잡고 ‘지니TV’ 강화
조선비즈언론사 선정  2019.07.19.  네이버뉴스 

KT 지니뮤직이 19일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지니’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지니뮤직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CJ ENM과의 제휴를 통해 지니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목! e스몰캡]KTH, ‘K쇼핑’ 콘텐츠 강화로 성장 지속
이데일리  3일 전  네이버뉴스 
이번 주말에는 KTH(03603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H는 1991년에 설립됐으며, 온라인 정보정공, 전자상거래, 영화 등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KT(030200)의 종속회사로, T(TV)-커머스 분야를 선도하고 있죠....

[코스닥] 나스미디어 반기(누적) 매출액 593억원, 영업이익 162억원 (연결 기...
국민일보  5일 전  네이버뉴스 
나스미디어는 반기(누적)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593억원, 영업이익 162억원, 당기순이익 112억원을 기록했다고 8월 14일 발표했다. 2018년 대비 매출액은 56억원 증가, 영업이익은 28억원 증가, 당기순이익은...


KT에는 좋은 회사가 많다. 단연 KT를 필두로 스카이라이프, 지니뮤직, KTH 그리고 나스미디어까지 자기 시장에서 1위 혹은 2위를 하는 기업들을 가지고 있다. 특히, 콘텐츠와 플랫폼 기반은 상당히 넓고도 다양하다.


그런데... 다들 그만그만한 회사가 되어있다. 


가장 큰 약점은 공기관 DNA가 너무 강하게 있다. 그것도 부정적인 습관들이... 좋은 군을 이루면서도 그렇게 파격적이지 못한 것은 돈키호테식 발상이 없기 때문이다. 좋은 기업군을 가지고 있지만 기발한 발상을 하는 리더가 없기에 다들 고만고만해져 버리는 것이다.


KT 들어가기가 얼마나 어렵고... 거기에 들어간 사람들 중에는 독특한 사람들이 많을텐데..기업문화가 공기관이라 이리저리 못한다. 기술회사가 콘텐츠 회사로 변신하기가 참 어려운 이유다. 비슷한 이유로 SKT도 이렇다할 성과를 못냈다. 그래도 SKT는 현금을 바탕으로 지속적 도전이라도 해보면서 틈을 찾아보는데 KT는 리더의 문제로 뭘 하기가 주저되는 기업이되어가고 있다.


아깝다.


훌륭한 연장이 있지만..그 연장이 무엇인지..사용법을 어떻게 해야할지...아직 어려워 한다.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잘나가는 외국 CEO를 영입해서 다른 상상을 해야 하는 건 아니가?


*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