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게임’ 전성시대…페북도 얼굴 내밀다자사 트래픽의 약 60%가 게임·e스포츠 중계에 달할 정도로 이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는 국내 기업 ‘아프리카TV’는 스타프래프트(ASL, GSL... 서울신문 | 2020-04-22 05:08
SK텔레콤 "LCK 무관중 결승전 '온라인 열기'로 채웠다"SK텔레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e스포츠를 즐기는 방법도 '온라인' 전환으로 가속화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생생한 온라인 응원을 경험하는데 있... 스포츠조선 | 2020-04-26 14:59
뭐 내가 생각하기에 그렇다. 지금 e스포츠의 시장 성숙도가 급변하는 시점인 것 같다. 개화는 아니고..극강의 모습이랄까...특히 이스포츠 방송시장이 무섭게 조명되고 있다...페북에 아마존, 구글, MS까지..다양한 거물들이 시장에 진입하고자 한다. 여기에 국내 아프리카tv까지...거물들이 참여하는 것은 시장이 확인된 것이고..여기서 할 것이 함께하던지...치고 가던지.....
skt에는 t1이라는 거물팀이 있고..이를 활용한다면..뭔가 그림이 되지 않을까..하는....실력자 리그를 가지고 있는 이 강점을 얼마나 살릴수 있을지...skt가 머리싸메고 만들어야 할 것은 이 분야인것 같다. 수많은 플랫폼 띄위기는 밑에서 알아 하라고 하고..위에서는 이 부분에 몰입해 볼많하다. 시장 규모가 어마 무시하고...
하여간.. 한국이 강점이 큰 분야를 skt가 주도적으로 해본다면..시장은 상당히 유리하게 형성될 것이다...사실 이런 시장 만들기가 얼마나 어려운지..기업 전략 관계자들은 다 알것이다....표준전쟁..뭐 그런 거에 가까운 거니..
*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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