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산업

지니뮤직, 역시 성장은 해외 음원 유통...달라진 한국 수익구조!

졸린닥훈 2020. 9. 23. 09:38
 

지니뮤직, 해외 음원 유통 고성장에 사상 최대 실적-케이프 : 네이버 금융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23일 지니뮤직(043610)에 대해 해외 음악 유통 부문의 고성장에 따라 수익성 개선이 기대돼 올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거둘 수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

finance.naver.com

지니뮤직은...kt그룹의 똘똘한 회사중 하나다. 모기업의 애매함에 비해 kt그룹의 몇 몇 회사는 잠재력이 상당하다. 그중 하나가 지니뮤직이고 지니뮤직이 고성장을 했다는 보도자료다. 물론, 여기서 고성장이 가능하게 한 이유는 다름아닌 해외 음원 유통이다. 

 

당연한 것처럼 이제 한국 엔터 분야는 어디든 막론하고 해외시장에서 수익구조를 내야 의미있는 성장과 수익을 거둘수 있다. 단지 국내 시장으로는 비용구조 및 수익구조를 의미있게 달성할 수 없다. 투자하는 사람들 주주들을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이제 무조건 해외시장이 되어야 한다.

 

지니뮤직이 이번에 이런 수익성 개선은 ....그런데 매출내용을 보면 아직 국내매출대비 10% 도 못된다...더더더 일을 해야 한다.

2분기 보고서 내용이 위와 같다.

 

하여간.... 우리나라 엔터분야는 이제 해외 수익구조에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지니뮤직이 아마도 3분기에서 좀 의미있는 개선을 보이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