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6월 1일 자사 디지털 콘텐트를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을 출시한다. [네이버]
네이버 멤버십 구독료는 4900원...'네이버 월드' 굳히나영화·방송을 볼 수 있는 캐시 3300원 ▶클라우드 100GB 추가 이용권 ▶오디오북 대여... 김성철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는 "매력적인 가격... 중앙일보 | 2020-05-29 17:07
참 어려운 것이 구독 경제였다. 예전 프리첼, 다음 등등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거나 크게 흔들렸던 이유가 유료회원제 도입이었다. 그때는 참 불가능할것 같은 이야기 였는데...이제 구독 경제가 소비자들 눈높이에도 인식이 되는 시대로 왔다. 다만 그 눈높이의 간격을 어떻게 맞추느냐가 관건이다. 네이버는 잘 맞추고 있을까....?
네이버는 지금껏 만들어온 생태계를 기반으로 비즈니스의 자신감을 최근 보여주고 있다. 해외에서는 웹툰을 국내에서는 유료회원제 도입을 ... 네이버가 이번 코로나를 정말 새로운 전환점으로 보는 것은 분명하다. 아..라인과 소프트뱅크와의 결합도 주요한 이슈다...
정말 네이버가 빅메이저 성격을 가져갈 수 있을지 궁금하다....
*총총
'드라마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브엔터..중 최대 음원 플랫폼과 계약...? (0) | 2020.06.03 |
---|---|
KT스카이라이프의 생존법??? (0) | 2020.06.03 |
엔터 기획사의 새희망 빅히트... (0) | 2020.06.01 |
sm, skt 코로나 이후를 위한 비즈모델에 열심....! (0) | 2020.06.01 |
네이버는 글로벌 전략에 최선을 다하고... (0) | 2020.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