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시청률

TV시청률12월3주 로비스트는 이대로 떠나고 말것같다!

졸린닥 김훈 2007. 12. 17. 17:32

12월 2주 TV 시청률
Date : 2007 .  12  .  .

시청률 자료 :  TNS Media Korea TV Research 전국 시청률


금주부터 분류를 변경합니다.
기존, 드라마, 보도, 오락, 예능, 스포츠 형식의 분류를 오락을 예능으로 예능은 교양으로 변경합니다. 방송사 구분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동일분류를 취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성격을 일반화 시키는데 유효하리라 생각해서 변경을 합니다.

태왕사신기가 종영한 후 순위에는 황금신부가 그 자리를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100억 이상의 제작비가 들어간 ‘로비스트’가 ‘태왕사신기’종용이 되어도 별 힘을 못쓰고 기대이하의 시청률을 계속 보여주며, 투자에 대한 의문을 낳고 있습니다. 정말로 이점이 걱정이 됩니다. 급속히 지나치게 많은 제작비가 들어간 드라마의 출현은 오히려 이제 좀 모양을 만들어가는 드라마산업이 기초를 황폐화시킬 것 같은 생각이 자꾸듬니다. 투자란 갑자기 왔다가 쉽게 빠져나가고 곧 황폐화 시키는 경향성을 보여주는데 한마디로 영화산업과 같은 전철을 따르는 듯한 느낌이 ‘태왕의..’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뒷맛이 좋지는 않습니다.
‘태왕..’의 후속편인 ‘뉴하트’가 순위에 올라 ‘태왕..’의 후광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여전히 무한도전은 톱5에 들면서 그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kbs9뉴스와 세상에 이런일이 는 꾸준한 베스트셀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청률1217.pdf

시청률1217.pdf
0.2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