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공연라이브 누적시청 1500만…전년비 12.5배↑
네이버는 뮤지컬, 연극, 클래식 등 공연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공연 라이브' 누적 시청수가 1500만회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news.naver.com
설령 코로나가 끝나더라도..공연라이브 실황중계 사업은 의미가 있을 것 같다. 사람들에게 온라인 공연 시청이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학습시키고 있고..결재도 하고 있는 상태다. 물론... 장비나 생동감 등등에서 어느정도 문제가 있다지만..그것은 해결가능한 분야다. 영화가 영화관에서 TV화면으로 들어갔듯....
공연도 공연장에서 모니터 형태로 변환될 가능성이 있다. 아니..비즈니스 확장차원에서 일종의 파생상품화가 될 수 도 있다. 공연을 직접보고 싶지만..그렇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또다른 콘텐츠의 가능성을 코로나 기간 네이버는 확실히 보여줬다.
우리부인이 열심히 결재를 하며 공연을 보더라...그리고 영상이나 음향이 나쁘지 않았다. 현장감을 얻는 수준은 못되지만..시청하는 것에 큰 불편은 없었다..가능성이 있다는 말이지..
그렇다..
*총총
'드라마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록뱀이 모처럼 드라마 제작을 알리는 군... (0) | 2021.01.05 |
---|---|
엔씨와 cj enm이라..오... 그럴듯은 한데.! (0) | 2021.01.05 |
e스포츠는 올해도 주요한..한국의 콘텐츠다! (0) | 2021.01.04 |
올해도 외형상..네이버와 카카오는 좋아보인다..다들 그렇지만.. (0) | 2021.01.04 |
변신을 꿈꾸는 빅히트...IT 플랫폼 기업! (0) | 2021.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