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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승부수는 아직까지는 오리지널 콘텐츠 인것으로 알려져 있다...KT 플랫폼 씨즌 역시 오리지널 콘텐츠에 힘을 모우고 있고 여기에 양방향성도 추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이것은 아주 당연한 플랫품 사업자의 길이다.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이다.
넷플릭스..웨이브..에 카카오tv, 유투브 등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이 경쟁하고 있는 상태에서 kt가 정말 잘할 것인가....?
결론은 뭐든 잘해야 한다는 것이다. 방송미디어 그룹으로 가려면 콘텐츠라는 기본에 충실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또 하나는 과연 오리지널 콘텐츠가 플랫폼 경쟁력의 정답인지도 생각을 해봐야 한다.
플랫폼이 많아진 만큼 플랫폼 하나만 성공한다는 생각은 의문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플랫폼의 길이 과연 이것 뿐인가......
후발주자인 kt는 고민을 뒤에서 해야한다.
*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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