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시장도 '유튜브 돌풍'…멜론·지니뮤직·플로 '3강 구도' 깨졌다국내 동영상 시장을 휩쓴 '유튜브'가 음원 시장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멜론(카카오)·지니뮤직(KT)·플로(SKT) 3강 구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음원시장에 스포티파이의 영향력은 국내 시장에서는 크지 않았다. 생각보다 아니 예상되는 수준이라고나 할까. 그러나 더 중요한 내용이 떠올랐다. 유튜브가 미디어 시장뿐만 아니라 음원시장에서도 점유율이 높다는 점이다. 무료 2위...
지니뮤직의 경우 2등인줄 알았는데 3등이다.
물론, 2, 3위를 합쳐야 1위와 비슷해지는 수준이지만... 1위의 자리도 잘 지켜야 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특히 연관 콘텐츠가 더 확보되어야 한다. 유튜브의 힘은 기존 콘텐츠에서 확장된다는 확장력이다.
확장력..
그렇다..
*총총
'드라마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메이드와 서울옥션, NFT 시장 진출이라..오~~ 위메이드..새로운 사업을 열었군. (0) | 2021.04.01 |
---|---|
큐브엔터가 다시 힘을..오~~~ (0) | 2021.04.01 |
cj enm "엔터+커머스 결합으로 NO.1 창조" 뭔소리야.. 기업합병은 예전에 했는데..지금것 놀았나??? (0) | 2021.03.31 |
헐..카카오..블록체인 '클레이튼' NFT 오픈씨와 제휴..! (0) | 2021.03.30 |
콘텐츠와 결합한 통신주의 상승.. 당연한 결과! 미디어 복합기업의 길이기에.. (0) | 2021.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