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산업

티빙... 오리지널 전략이 통했다는데..당연한 걸..뭘.. 웨이브가 이상한 전략을 한거지..

졸린닥훈 2021. 4. 22. 11:43
 

‘토종 OTT’ 티빙, 오리지널 전략 통했다 : 네이버 금융

다양한 콘텐츠에 공격적인 투자예능 ‘여고추리반’ 영화 ‘서복’ 등공개하는 콘텐츠마다 흥행 행진월 이용 327만명… 반년새 100만명↑JTBC·네이버와 협력체계도 구축국내 OTT시장 사수에 ‘광

finance.naver.com

티빙 월간 이용자가 비교기간 대비 100만명 늘었다고 한다. 그건 다분히 오리지널이 가져온 호객 효과다. 마트에서 미끼상품이 있듯... OTT에게 미끼상품은 오리지널이다. 물론 다른 재방 송등으로 돈은 더 벌 수 있겠지만... 손님이 와야.. 돈을 버는 것이기에.. 그 손님을 결국 오리지널 콘텐츠로 끄는 것이다.

 

이 단순한 원리를 웨이브는 왜 인지하지 못하고 그 긴 시간 뻘짓을 했는지 이해가 안 간다.

고작 한다는 게 독점성 없는 지상파와 연합을 뭐 대단한 일인 양 말한.. 그 폐기가 정말 이해 가기 어려웠다.

 

skt의 너무 안일한 전략이.. 일을.... 그렇다.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