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산업

국내 ott 업체(웨이브, 씨즐, 티빙, 왓챠)가 주목해야할 넷플릭스의 행동!

졸린닥훈 2020. 10. 23. 09:36
 

넷플릭스, 韓콘텐트 제작에 7억달러 쓴 이유…북남미 성장 멈췄다 : 네이버 금융

넷플릭스의 북미·중남미 성장이 주춤한 반면 한국·일본 등 아시아 지역 성장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공개된 수치다. ━ 매출 늘었지만 유료회원 증가세는 뚝

finance.naver.com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에 무려 7억달러를 쓰고 있다. 이유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것이다. 현재 전세계 시장규모에서 아시의 성장은 무시무시하다. 그래서 콘텐츠 효용성이 좋은 한국 콘텐츠 산업에 넷플릭스가 열 투자를 한 것이다. 덩치도 중요하지만 콘텐츠 발굴 오리지널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하는 것이다.

 

다 아는 이야기지만...국내 ott는 잘 안하거나 못하고 있다. 이유는...비용이 너무 늘어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한국 드라마 규모가 얼청나게 커진 상태라 쉽게 못한다는 생각을 하는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럼에도 콘텐츠에 중요성은 더더 커지고 있는 것은 현실이다.

 

보고있나..웨이브...말만하지 말고 진짜 행동으로 보여야 하지 않나..쩝..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