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산업

cj enm, 드디어 다 털어버린건가?

졸린닥훈 2020. 9. 17. 09:31
 

CJ ENM, 긍정적인 변곡점에 있다-현대차 : 네이버 금융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현대차증권은 17일 CJ ENM(035760)에 대해 “브랜드와 콘텐츠 경쟁력 강화 기조는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언택트(비대면) 시대 도래에 따른 디지털 대응 전략 또한 순�

finance.naver.com

프로듀스 101 문제가 이제 일단락되었다. 그리고 케이블과의 협상도 흐름상 유리한 입장에 있는 것도 사실이고... 드라마도 비밀숲2와 청춘기록의 반응이 좋다.... 터널을 나오는 것인가?

 

주가도 최근 1주일이지만 근 14만원대를 유지하고 어려운 시절에 희망이 보이기 시작하는가 ?

 

가장의미있는 최근의 모습은 역시 딜라이브와의 송출협상에서 cjenm측 주장이 받아들여졌다는 점이다. 이것은 향후..혹은 다른 케이블과의 앞으로 협상에서 충분히 자신감을 가져도 된다는 내용이 된다. 그렇다면 협상을 통한 수익률 개선이라는 나름 좋은 성과지표 하나를 가지게 된다. 

 

금액이 얼마나 크게 기여할 지는 모르지만.... 일종의 콘텐츠 가치랄까..그런것에서 우위를 가지며 콘텐츠 가격 제고에 좋은 선례를 남기게 된것이다. 그게 큰 의미다.

 

하지만... 

아직은 답답하다. 프로듀스 다음으로 마련한 'i-land'는 시청률이 바닥..아니 없다는 표현이 맞다. 방시혁과 했으니 나름 파괴력이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반응은 참담함.

 

*총총